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FX마진거래

파워볼유출 파워사다리 연금복권 다운로드 게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공차 작성일20-10-08 19:21 조회12회 댓글0건

본문


sky1.gif







(서울=연합뉴스) 루마니아 공영방송사 TVR은 지난 3일 한-루마니아 수교 30주년을 맞아 한국 특집 프로그램 '10점 만점 여자, 10점 만점 남자'를 방영했다. 김용호 주루마니아 대사가 출연해 인터뷰하고 있다. 2020.10.8 [외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루마니아 공영방송사가 한-루마니아 수교 30주년을 맞아 한국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했다.

8일 외교부에 따르면 루마니아 공영방송 TVR이 지난 3일 방영한 한국 특집 프로그램 '10점 만점 여자, 10점 만점 남자'의 기획과 제작에 주루마니아 한국대사관이 공공외교 차원에서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루마니아 현지 사물놀이팀과 한류동호회 K팝 댄스팀 공연, 떡볶이 등 한국 음식 조리 시연 등으로 구성됐다.

2013년 방한 공연을 한 바이올리니스트 토메스쿠와 1988년 서울 올림픽 육상 1,500m 금메달리스트 폴라 이반 등 한국과 인연이 깊은 인사들이 출연했다.

김용호 주루마니아 대사 내외도 한복을 입고 출연해 수교 30주년을 축하하고 양국 관계에 대해 인터뷰했다.

외교부는 "단순히 한국인이 소개하는 한국 문화가 아니라 현지인들과 밀접히 연계된 한국을 루마니아 국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bluekey@yna.co.kr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 "구글 인앱결제 이슈로 어려워하는 중소 앱개발사 위해 생각한 것"]


국내 앱마켓인 원스토어가 중소 앱개발사에 수수료를 50% 감면한 데 대해 8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추진배경을 밝혔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최근 구글(인앱결제) 이슈와 코로나19로 어려워하고 있는 중소개발사와 국내 앱 생태계 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원스토어는 2021년 말까지 월 거래액 500만원 이하의 사업자에 대해 수수료를 50% 감면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으로 즉시 수수료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업과 개발자는 1만 6000여개에 달한다. 구글의 인앱결제 수수료 30% 강제조치에 맞서 국내 중소 앱개발사를 끌어들이려는 포석이다.

이 대표는 "이번 정책으로 1000억원 정도 덜 받게 된 것"이라며 "수수료가 영업이익의 30% 차지하는 비율이라 (중소 앱 개발사에겐) 상당히 부담이 클 것"이라면서 "이러한 절감분을 가지고 해외진출, 후속 작품 개발, 마케팅비 등 유용하게 쓰고 있다. 원스토어 시장점유율 높지 않다보니 절감액이 크지 않은 부분은 아쉽다"고 말했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유흥' '출장마사지' 등을 검색하면 원스토어에서는 (나이제한이) 19세로 뜨는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만 3세 이상이라고 뜬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다른 업체에 대해 얘기하긴 좀 그렇지만 황당하다"면서 "앱 검증 절차가 있는데 성인물에 대해서는 19세 등급을 매기게 되어 있고 성인인증이 필수다. 글로벌 사업자가 운영하다 보니까 곳곳에서 국내법이 지켜지지 않는 허점들이 보이는 것 같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에 대해 "시장지배적 사업자의 권한 남용을 처벌하거나 규제하는 내용과 함께 콘텐츠 생산 업체들이 눈치보지 않고 국내에 있는 앱마켓에 출시할 수 있도록 두 가지가 함께 들어가야만 실효성 있는 제도가 될 것"이라고 호소했다.파워볼

김수현 기자 theksh01@mt.co.kr
국토부·현대차 “배터리 셀 제조 불량” Vs LG화학 “화재 원인 아직 규명 안돼”
현대자동차가 최근 충전 등 과정에서 잇따라 화재가 발생한 전기차 코나 EV에 대한 자발적 리콜(시정조치)을 결정하면서 공개한 결함 원인을 두고 배터리 공급사인 LG화학과 입장 차가 발생하고 있다.


코나 EV

국토교통부는 8일 코나 EV의 리콜을 알리며 “고전압 배터리 셀 제조 불량으로 인한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토부 산하 자동차 결함 조사기관인 한국자동차안전연구원이 현대차와 함께 진행한 결함 조사 결과, 배터리 셀의 양(+)극판과 음(-)극판 사이에 있는 분리막이 손상돼 내부 합선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 것이다.

하지만 이를 두고 LG화학은 “화재의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상태에서 발표한 것”이라며 “현대차와 공동으로 실시한 재연 실험에서도 화재로 이어지지 않아 분리막 손상으로 인한 배터리 셀 불량이 원인이라고 할 수 없다”는 입장을 냈다. 국토부와 현대차가 밝힌 조사 결과를 정면 반박한 것이다.

LG화학이 민감하게 반응한 이유는 화재의 직접 원인이 ‘배터리 셀’ 결함으로 귀결될 경우 배터리 제조사로서 책임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배터리셀을 모아 만드는 배터리 팩이나 관리 소프트웨어인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은 현대차에서 담당했지만, 배터리 셀은 LG화학으로부터 납품받은 걸 그대로 썼기 때문이다. 배터리 셀 자체 결함으로 최종 판명이 날 경우 현대차가 이번 대규모 리콜에 따른 손실에 대한 구상권을 LG화학에 청구할 가능성이 있다.

그간 LG화학 내부에서는 이번 화재 원인에 대해 ‘배터리셀 문제는 아니다’라는 분위기가 있었다. 코나 EV에 공급된 ‘NCM 622’ 배터리 셀은 유럽에서 코나 EV 이상 팔린 전기차 르노 조에 등 해외 다른 전기차 모델에도 적용됐지만, 그간 화재 보고가 없었기 때문이다.


르노 전기차 조에(ZOE).

아직 화재 원인 조사가 끝난 건 아니다. 자동차안전연구원과 현대차는 보다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계속 조사할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완성차에 대한 기본적인 책임은 당연히 완성차업체인 현대차에 있다”며 “다만 정확한 화재 원인은 좀 더 조사를 해봐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차 업계에서는 현대차와 LG화학이 화재 원인을 두고 입장 차이를 보이면서 현대차의 또 다른 배터리 공급사 SK이노베이션이 반사이익을 얻는 것 아니냐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특허 기술 침해를 두고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현대차의 이번 자발적 리콜 대상 차량 수는 국내만 2만5564대고, 수출물량까지 포함하면 전 세계 7만7000여대에 달한다. 코나 EV에선 지난 2018년 5월부터 지난 4일까지 국내외에서 총 12건의 화재가 발생해 배터리 안정성 논란을 빚었다.

[안상현 기자 insula@chosun.com]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동아일보DB
‘조국 똘마니’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에 대해 민사소송을 제기하며 근거를 들자, 금태섭 전 민주당 의원이 김 의원의 논리를 반박했다.

금 전 의원은 8일 페이스북에 ‘표현의 자유, 궤변’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선출직 공직자, 고위 관료는 국민들의 비판에 한없이 겸손해야 한다. 조롱이나 비아냥도 마찬가지”라며 “물론 소송을 내는 것은 위법이 아니고 개인의 자유다. 그러나 자기를 비판하는 사람에게 소송으로 대응하는 정치인을 진보적이라고 평가할 수는 없다”고 적었다.

그는 김 의원이 “진중권은 매우 강력한 스피커를 가진 분”이라고 한 데 대해 “도대체 이게 무슨 뜻인지 이해가 잘 안 간다”면서도 “표현의 자유, 비판할 자유를 위축시키기 위해 가장 자주 등장하는 무기가 ‘본보기 소송’이다. ‘시끄럽게 떠드는 사람’ 한 명을 겨냥해 소송에 시달리게 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입을 닫는 효과를 노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파워볼실시간
이어 “(김 의원이) ‘사과하면 소송을 취하하겠다’고 말하는 것은 정확히 이 효과를 노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영향력있는 사람이 소송을 당해서 사과한다면 ‘보통 국민’들이 어떻게 고위 공직자를 비판하거나 조롱할 수 있나. 이걸 ‘칠링 이펙트’라고 한다. 이명박 정권 때 수도 없이 쓰던 용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말은 참 덧붙이지 않을 수가 없는데 진중권이 ‘보통 국민’이 아니라는 말은 진짜 웃겼다. 그럼 특별 국민이라는 건가. 변호사가 쓰는 용어가 참”이라고 비꼬았다.

금 전 의원은 김남국 민주당 의원이 “건전한 비판이라고 보기 어려운 조롱과 비아냥”이라며 소송을 옹호한 데 대해선 “이명박 전 대통령을 ‘쥐박이’라고 부르고 박근혜 전 대통령을 ‘닭근혜’라고 불러도 소송 걱정하지 않는 나라에 살고 싶다. 문 대통령을 ‘문재앙’이라고 부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잘 모르는 모양인데 그게 민주주의 국가”라고 강조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사진=뉴스1


또 “참고로 ‘건전한’ 비판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정권은 없다”며 “심지어 유신 때도 마찬가지였다. 건전한지 안 한지를 자기들이 결정해서 문제”라고 꼬집었다.

민사소송이라 괜찮다는 주장에 대해선 “민변 출신 변호사의 입에서 나왔다고 믿기 어려운 주장인데, 다 떠나서 재벌이 노조 탄압할 때 손해배상 청구하는 거 잊어버렸느냐. 그것도 민사소송이라서 괜찮냐”고 따져 물었다.

아울러 “민사소송 당하면 변호사 선임하든지 직접 답변서 써야하고 재판도 받아야 한다. 그게 부담돼서 다들 입을 닫게 된다. 이게 바로 칠링 이펙트”라고 재차 맞받아쳤다.

앞서 진 전 교수는 7일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6일) 민사소송도 하나 들어왔다. 원고가 민주당의 김용민 의원”이라며 “소장을 읽어 보니 황당했다. 이분 나한테 ‘조국 똘마니’ 소리 들은 게 분하고 원통해서 지금 의정활동을 못하고 계신단다. 그 대목에서 뿜었다”고 밝혔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진 전 교수는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가 검찰을 비판한 내용의 기사를 링크하고 “이제라도 김 의원이 이 반민주적 폭거에 사과를 하면 소취하를 허락할지 진지하게 고려해보겠다”고 되레 지적했다.

이에 김용민 의원은 “사과할 기회를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기회를 차 주신다”며 “더 이상의 관용은 없다. 무기가 되어버린 말의 대가를 잘 치르시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한편 이 같은 설전에 일부 민주당 의원들이 김 의원에 힘을 보탰다. 이재정 의원은 금 전 의원을 향해 “소신있는 정치인의 느낌이 점점 사라지져 가는 것 같아 안타깝다. 무엇이 그를 이리 조급하게 만드는가”라고 했고, 김남국 의원은 “금 전 의원의 판단이 많이 아쉽다”고 전했다.
LG화학 "배터리 셀 불량 원인 아니다” 반박
(지디넷코리아=조재환 기자)현대자동차 코나 전기차 화재 원인을 두고 현대차와 LG화학 간 갈등이 심해질 전망이다. 배터리 제조사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 국토교통부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질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국토교통부는 8일 코나 전기차 리콜 소식을 알리는 보도자료에서 “차량 충전 완료 후 고전압 배터리의 배터리 셀 제조 불량으로 인한 내부 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제조 공정상 품질 불량으로 양극판과 음극판 사이에 있는 분리막 손상이 발견됐다는 것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날 지디넷코리아와의 통화에서 “현대차의 자발적 리콜 소식이 전해져 보도자료가 나온 것”이라며 “현대차가 직접 배터리 분리막 손상 현상이 화재로 이어진 것으로 추정해 직접 자발적 리콜에 나서겠다고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직까지 국토교통부 산하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은 코나 전기차의 정확한 화재 원인을 분석하고 있다. 연구원은 정확한 화재 원인이 규명될 때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의 자발적 리콜과는 별개로 화재 재현시험 등을 하겠다는 입장이다.


4일 오전 대구 달성군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코나 전기차 화재 사고가 일어났다. 화재 차량은 현재 전소됐고, 국립과학수사원이 현재 수사중이다. (사진=달성소방서 제공)

LG화학은 즉각 반박 자료를 냈다.

LG화학 관계자는 “화재의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상태에서 국토교통부 자료가 발표된 것”이라며 “현대차와 공동으로 실시한 재연 실험에서도 화재로 이어지지 않아 분리막 손상으로 인한 배터리 셀 불량이 원인이라고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LG화학은 또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에 현대차와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나 전기차 배터리 셀은 LG화학 중국 난징공장에서 생산된다. 이 배터리 셀은 충주에 있는 HL그린파워(LG화학과 현대모비스가 세운 합작사)로 전해지며, 이 회사는 배터리 팩을 만들게 된다. 이 때문에 LG화학 뿐만 아니라 배터리팩 제조 과정의 문제점도 함께 살펴봐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8일 국정감사장에 모습을 보인 서보신 현대차 생산품질담당 사장 (사진=국회 의사중계 시스템 캡처)

현대차는 서보신 생산품질담당 사장을 앞세워 코나 전기차의 제조상 책임을 인정했다. 하지만 현대차가 화재 책임을 LG화학 배터리 셀에 돌린 만큼, 양사간 갈등이 심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2017년 9월 29일부터 올해 3월 13일까지 제작된 코나 전기차 2만5천564대를 대상으로 16일부터 자발적 리콜에 들어간다. 배터리관리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하고 화재 발생 가능성이 감지되면 긴급출동 서비스센터 등으로 연결 시키는 시스템 등을 리콜을 통해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파워볼실시간
조재환 기자(jaehwan.cho@zdnet.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