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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공공차 작성일20-10-17 18:10 조회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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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전국 휘발유 가격이 8주 연속 하락하며 안정세를 이어갔다.

17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10월 둘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판매 가격은 ℓ당 1334.6원으로 전주보다 3.8원 하락했다.

SK에너지 주유소 휘발유가 ℓ당 1342.7원으로 가장 비쌌고, 알뜰주유소 휘발유는 ℓ당 1306.0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지역별로는 전국 최고가 지역인 서울 휘발유 가격이 ℓ당 1427.9원, 최저가 지역 대구 휘발유 가격은 ℓ당 1301.6원이었다. 현재 전국에서 휘발유가 ℓ당 1400원대인 지역은 서울뿐이다.

경유 가격도 전주보다 3.8원 하락해 ℓ당 1135.4원을 기록했다.

국제유가는 보합세를 나타냈다. 한국으로 수입하는 원유의 기준인 두바이유는 배럴당 0.6달러 상승한 41.5달러, 국제 휘발유 가격은 배럴당 1.1달러 하락한 45.2달러로 집계됐다.

석유공사는 "미국 경기부양책 협상 난항과 OPEC의 석유 수요 전망 하향으로 인한 하락요인, 미국 원유재고 감소와 중국 원유수입량 증가로 인한 상승요인이 상쇄되며 보합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사진제공=NC 다이노스
[창원=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2020 KBO리그 '미스터 올스타'에 선정된 NC 다이노스 양의지가 통크게 인심을 썼다.

양의지는 17일 홈구장 창원NC파크에 자비로 커피트럭을 불러 선수단 및 구단 임직원, 구장 관계자들이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양의지는 미스터 올스타를 비롯해 올스타 홈런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9월 월간 MVP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양의지는 "선수단, 직원 분들 모두 고생하는 것을 알고 있어 뭐라도 하고 싶었다"며 "9월 MVP와 미스터 올스타, 홈런왕도 같이 뛰는 선수들 덕분에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 출근할 때 커피를 마시면서 조금이라도 좋은 기분으로 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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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NC 다이노스
양의지의 커피트럭 호출 외에도 최근 NC 라커룸에선 피자 파티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창원 삼성전에서 데뷔 첫 승을 신고한 박정수가 14일, 9월 MVP 투수 부문에서 당선된 김진성이 16일 각각 선수단에 피자를 돌렸다. 박정수는 "데뷔한지 오래됐음에도 그동안 승리 기록이 없었다. NC에 와서 첫 승을 하게 되어 너무 감사한 마음에 피자를 샀다"며 "아직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 잘해서 피자를 살 수 있는 날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진성은 "팀 월간 MVP는 나 스스로 된 것이 아니라 선수단, 직원들이 뽑아준 결과다. 동료들이 만들어준 결과인 만큼 동료들에게 다시 돌려주고 싶었다. 크지 않더라도 기쁨을 조금이라도 나누고 싶었다"며 "남은 시즌 조금 더 힘내서 좋은 마무리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창원=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사진제공=NC 다이노스

기다렸던 야구장 응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17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LG 트윈스-KIA 타이거즈전에 올 시즌 최다인 6천686명의 관중이 입장했다.

LG는 "판매한 전체 관중석의 28%, 6천686석이 오후 4시 50분에 모두 팔렸다"며 "이는 올 시즌 KBO리그 최다 관중 기록"이라고 밝혔다.

LG는 전날 같은 장소에서 열린 KIA전에서도 전체 관중석의 25%, 5천490석을 열어 매진과 함께 올 시즌 최다 관중을 기록한 바 있다.

하루 만에 전체 관중석의 3%를 더 늘려 최다 관중 기록을 깼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1단계로 조정되자 12일부터 전체 30%까지 관중 입장을 허용했다.

각 구단은 25%까지 관중을 받다 17일 수용치를 28%로 늘렸다.

cycle@yna.co.kr

마크 러셀 "배저 핵심 프로젝트 아니다"
수소 에너지 등 인프라 사업 확장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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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수소트럭 기업 니콜라가 제너럴모터스(GM)와 협력을 파기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또 급락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진 뒤 니콜라 주가는 하루 만에 16% 폭락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마크 러셀 니콜라 CEO는 GM이 거래에서 손을 떼더라도 다른 계획이 있다고 밝히는 등 논란을 증폭시키고 있다.

마크 러셀은 힌덴버그가 제기한 수소트럭 사기 논란으로 물러난 트레버 밀턴 CEO의 후임이다.

러셀 CEO는 전기 픽업트럭 배저(Badger) 모델은 주주들에게 흥미로운 프로젝트였지만 니콜라가 가진 여러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GM과의 파트너십은 필요하지 않다"고 발언했다.

앞서 GM은 전기 픽업트럭 배저 설계와 생산에 협력하는 조건으로 니콜라의 지분 11%를 인수하는 계약을 추진해왔다.

당초 두 회사는 해당 계약을 9월 30일 체결하기로 했으나 주가 폭락 여파로 GM측에서 지분율 조정 등 추가적인 조건을 요구해 결론을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임한 트레버 밀턴 전 니콜라 CEO


러셀 CEO는 "GM이나 다른 파트너와 생산 계약을 맺지 못하면 배저 생산을 포기할 것"이라며 "애초부터배저는 포트폴리오의 일부일 뿐 핵심 사업은 대형 운송 트럭과 수소 인프라 구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니콜라는 지난 6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와 합병하는 방식으로 나스닥 시장에 우회 상장해 한때 포드 자동차 시가총액을 넘어서기도 했으나 사기 논란에 시달리며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

러셀 CEO는 북미 지역 수소 네트워크를 위해 BP 등과 파트너십을 추진하는 등 사업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는 올해 말 이탈리아 이베코와 제휴한 전기 트럭 등 목표한 사업을 예정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oordination meeting between government and regions on anti-coronavirus measures

Italy's COVID emergency commissioner Domenico Arcuri arrives for a coordination meeting between the government and the regions about the anti-Covid measures, in Rome, Italy, 17 October 2020. The COVID-19 pandemic is in an acute phase in Italy, according to the latest weekly monitoring report of the coronavirus by the Higher Health Institute (ISS) and the health ministry. EPA/RICCARDO ANTIMIA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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